TIL 7/26 TypeScript(2)
2023. 7. 27. 00:21ㆍDev/TIL WIL
any & unknown
any 타입의 경우
아무 자료나 집어넣을 수 있는 타입이다. 타입을 계속 바꿔도 에러가 나지 않는다.
막 사용하면 안 되는데 그럼 타입 관련 버그가 생길 경우 추적하기가 어렵고
타입스크립트를 쓸 이유가 없다.
any와 비슷하게 모든 타입을 집어넣을 수 있는 unknown 타입이 있는데
any 타입과의 차이는 자료를 할당해도 타입은 그대로 unknown이다.
그래서 unknown타입의 변수를 타입이 지정된 다른 변수에 할당하게 되면 에러가 발생한다.(any는 안 그럼)
그래서 어떤 타입을 넣을지 모르겠는데 약간의 안정성을 도모하고 싶다면 any보단 unknown타입을 사용한다.
+ 타입스크립트는 언제나 확실한 걸 좋아한다.
지금 변경하려는 변수의 타입이 확실해야 연산을 수행한다.
마이너스의 경우 왼쪽이 number타입일 때만 가능하다.
unknown 타입인 변수에 1이 할당되어도 +나 -연산을 할 수 없다.
그래서 unknown 타입인 변수를 조작하려면 narrowing 또는 assertion 스킬을 사용한다.( 변수가 애매하고 추측해야 하는 상황에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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